작성하기에 앞서 현재 블로그는 공부용으로 작성하는 블로그 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1.포톤 SDK 툴을 다운 받는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
https://doc.photonengine.com/ko-kr/fusion/current/getting-started/sdk-download
Fusion 2 SDK & Download | Photon Engine
Make sure the complete project is backed up (preferably through any Source Control System). Delete the folder. Import the new SDK package.
doc.photonengine.com
포톤 SDK 다운로드 사이트.
2.유니티 버전 확인
Unity 버전 확인
Fusion을 쓰기 위해서는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Unity LTS 최신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한다면 대부분 만족합니다.
3.프로젝트 생성후 기본 세팅
Fusuion의 설정은 ScripatableObject Assets를 사용한다.
Fusion의 설정에 접근을 위해 Asset Serialization을 Force Text로 설정해준다.

Mono Cecil
SDK를 먼저 설치하면 오류가 발생할텐데, Mono Cecil이 설치되지 않아서 그렇다.
Fusion IL Weaver 하위 넷코드를 생성해 Assembly-CSharp.dll에 삽입합니다. 이때, Mono Cecil 패키지가 사용되는데
Mono Cecil까지 설치하고 SDK를 가져오는게 안전하겠지만, 이미 오류가 터졌다면 이후에라도 Mono Cecil을 설치해주면 된다. 오류가 터졌다면 Fusion IL Weaver 관련 에러 메시지가 출력된다.

com.unity.nuget.mono-cecil@1.11.4
4.퓨전 SDK 임포트

5.임포트가 완료되면 에러창 없이 해당창이 활성화 된다.

6.퓨전 아이디 가지고 오기
https://dashboard.photonengine.com/
Sign In | Photon Engine
Sign In Don't have an account? Create one ...
id.photonengine.com

Create new app을 클릭해 새로운 앱을 만들어 주고

생성된 앱 아이디를

퓨전 앱 ID 란에 붙여놓으면 된다.
나머지는
https://doc.photonengine.com/ko-kr/fusion/current/tutorials/host-mode-basics/2-setting-up-a-scene
Fusion 2 2 - 씬 설정하기 | Photon Engine
Fusion 102는 기본적인 네트워크 씬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할 것입니다. 이 섹션의 마지막 부분에서 프로젝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됩니다: 경기를 시작하거나 참가할 수 있는 기본 Fusion R
doc.photonengine.com
해당 튜토리얼을 따라하면 된다.
일부 사진 및 글은
https://retrying.tistory.com/2?category=1180588
[Photon Fusion] 포톤 퓨전 시작하기
[Photon Fusion] 포톤 퓨전 2.0 개요 Fusion 2 소개 | Photon Engine Fusion 1.1에서 2.0으로 변경된 목록은 이 페이지를 확인하십시오 Fusion은 유니티를 위한 새로운 고성능 상태 동기화 네트워킹 라이브러리입
retrying.tistory.com
해당 블로그에서 참고했습니다.